• darkblurbg
    reference for miraefood
    Best Service . Good Price . Clean Food


위생 영양자료

“우리가족의 안심 먹거리, (주)미래푸드시스템이 책임집니다.”

당사의 이익보단 고객의 건강만을 생각하는 (주)미래푸드시스템

제목 브로콜리, '이것'과 함께 먹으면 궁합 최고 작성자 위생/영양지킴이
날짜: 2021.07.19
조회수: 687

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입맛도 없고 장시간 반찬을 만들기도 쉽지 않다.

이럴 땐 브로콜리처럼 데치거나 기름에 볶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권할 만하다.

브로콜리의 효능과 같이 먹으면 좋은 식품을 알아본다.

 

◇브로콜리, 항암작용 뛰어나
브로콜리는 훌륭한 비타민C 급원 식품으로 그 함유량이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 귤의 6~7배에 달한다.

항암 작용이 뛰어난 유황 화합물과 베타카로틴도 들어 있어 노화, 암, 심장병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설로라판과 인돌 화합물 역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인돌은 에스트로젠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유방암 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한다.

또 고혈압 위험을 낮추는 칼륨이 100g당 370mg이나 들어 있고, 기형아 출산·빈혈을 예방하는 엽산과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한 크롬도 풍부하다.

반면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 중인 사람이 부담 없이 먹기 좋다.

 

◇양파· 오징어와 궁합 좋아
브로콜리는 양파와 궁합이 좋다.

브로콜리는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인터페론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양파와 함께 먹으면 이 작용이 배가 된다.

살짝 데친 브로콜리를 양파와 함께 기름에 볶아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면, 맛과 영양 모두 훌륭한 반찬을 즐길 수 있다.

브로콜리를 오징어와 함께 먹어도 좋다.

오징어의 타우린 성분과 브로콜리의 식이섬유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한다.

단, 동맥경화약을 먹는 중이라면 브로콜리 섭취를 피해야 한다. 브로콜리의 비타민K가 동맥경화약 성분인 와파린나트륨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