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rkblurbg
    reference for miraefood
    Best Service . Good Price . Clean Food


위생 영양자료

“우리가족의 안심 먹거리, (주)미래푸드시스템이 책임집니다.”

당사의 이익보단 고객의 건강만을 생각하는 (주)미래푸드시스템

제목 물 ‘이렇게’만 마셔도... 스트레스 완화 효과 작성자 위생/영양지킴이
날짜: 2023.03.06
조회수: 241

음식을 섭취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사람이 많다. 건강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식품에 대해 알아본다.
 

단호박

단호박의 노란빛을 내는 베타카로틴은 몸속 신경조직을 강화해 스트레스, 불면증 해소에 좋다. 베타카로틴은 지용성 성분이라 기름에 볶아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단호박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인 페놀산이 풍부해 혈액순환, 노화방지 효과도 있다. 단호박을 껍질째 요리해 먹거나 껍질을 3~4일 정도 말린 뒤, 차로 끓여 마시면 된다.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트립토판이 풍부해 우울, 짜증, 불안감 완화에 효과적이다. 트립토판은 뇌에서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량을 늘려 스트레스 반응을 억제한다. 

병아리콩은 혈당, 암 위험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 병아리콩 가루를 넣은 빵을 먹은 사람이 일반 빵을 먹은 사람보다 혈당이 40% 낮다는 영국 킹스칼리지런던대 연구가 있다. 

미국 터프츠대 연구에 의하면, 병아리콩, 렌틸콩 등을 많이 섭취한 유방암 환자는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사망 위험이 21% 더 낮았다.
 

고구마

고구마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마그네슘, 비타민C는 피로물질 생성을 억제해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섬유질이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익균 생성을 늘려 변비예방에 좋다. 고구마에 함유된 칼륨이 몸속 나트륨, 노폐물 등을 배출해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캐모마일 차

캐모마일 차는 신경 안정 효과가 뛰어나 수면에 도움을 준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아피제닌이 긴장을 완화해 뇌를 안정시킨다. 

미국 펜실베니아대 연구에 따르면, 캐모마일 차를 마신 사람이 마시기 전보다 불안 증상이 감소했다. 수분 섭취를 일반적인 물 대신 캐모마일 차를 우려내 마시길 권한다.
 

생선류

연어, 고등어 등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과 염증성 단백질을 줄인다. 

오메가3가 뇌신경 기능을 원활히 해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 효과를 높인다는 미국 스탠포드대 연구 결과도 있다. 뇌세포 성장과 뇌혈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뇌에 영양분이 고루 전달되는 걸 돕는다. 

 

 

 

기사원문보기